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프로그래밍
  3. C언어 초보자 추천 신동준 C언어 입문과 실습

C언어 초보자 추천 신동준 C언어 입문과 실습

· 댓글개 · 바다야크

아는 분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게 되었는데 C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이라면서 도움을 요청해 왔는데요, 우선 학습하기 좋은 C언어 입문서를 추천해 달라고 합니다. C언어 입문서라면 적극 권하고 싶은 책이 있지만, 너무 오래된 책이라 과연 구할 수 있을까 했는데요, 다행히 중고 서적으로 구입했네요.

신동준 저 C언어 입문과 실습

C언어 입문과 실습
C언어 입문과 실습

제가 추천한 C언어 입문서는 크라운 출판사에서 나온 신동준 저 "C언어 입문과 실습"입니다. 저와 비슷한 연배의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시면 신동준 이름을 아시는 분이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중고서적이지만, 책 상태가 매우 양호하군요.

이 책을 짧게 표현한다면 시원하게 진도가 나가는 책이라고 할까요, 책이 두껍지 않고 글씨도 작지 않습니다. 설명은 장황하지 않고 이해하기 쉬운 예제로 빠르게(시원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이 책 덕분에 C언어를 마스터할 수 있었고, 이 책으로 C언어가 저의 메인 개발 언어가 되었죠.

소장용으로 몇 권을 구매했지만, ...

이 책을 매우 좋아해서 후배와 아는 분에게 강력히(?) 자랑했다가 너무 설명을 잘했는지 그 자리에서 뺏기고, 매우 아끼는 책이라 소장하고 싶어서 샀다가 또 뺏기고를 몇 번 반복했는지 모릅니다. 저의 오지랖 때문이죠. 그냥 책을 소개만 하면 되는 것을 마치 이 책 한 권이면 금방 C언어를 마스터할 수 있을 것처럼 기대를 키웠으니 말이죠.

기억을 더듬어서 따져보면 최소 6권을 산 것 같아요. 더 산 것 같기도 하고. 언제나 그렇듯이 후배나 지인은 책을 빌려가면서 곧 돌려주겠다고 했지만, 누가 책도둑은 범죄가 아니라고 했나요? 단 한 번도 돌려받은 적이 없습니다. 제일 아까운 것은 매우 깨끗한 새책을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다가 술기운에 그만 후배에게 선물로 주었습니다. 구겨질까 봐 펼친 적도 없는 아주 새책이었는데요, 더욱 속상한 것은 친한 후배가 아니었다는 것이죠. 아~ 정말 술이 웬수....

1988년에 2판 인쇄했군요. 꽤 오래된 책이죠. 가끔 C언어 입문서를 부탁하면 추천해 주었지만, 책방에 없다는 얘기를 몇 번 들었습니다. 저에게 빌려간 분들은 저만큼이나 큰 도움을 받았을까요? 너무 오래전 일이라 아직도 가지고 있는 분이 계실까 모르겠습니다. 중고서적이라도 이렇게 만나서 사진으로 담으니 이제는 잃어버리지 않겠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