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간단하게 파티션 크기를 조정 - EASEUS Partition Master

간단하게 파티션 크기를 조정 - EASEUS Partition Master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8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부팅이 안 되고 시스템이 이상해질 수 있습니다.

집에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기 때문에 C 드라이브를 작게 잡고 D 드라이브를 크게 잡아 데이터 저장용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게임을 설치할 수 없다면서 볼멘소리를 하네요. 응? 아직 몇 G나 남았는데 용량이 부족해? 어우~ 무슨 게임이 그렇게 크나 했지만, 파티션을 늘리지 않으면 안 되는 문제여서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습니다.

다행히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이 있네요. EASEUS Partition Master

유료와 무료 프로그램이 있는데, 무료인 "EaseUS® Partition Master Home"를 사용하면 됩니다.

[Go to main screen]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플래쉬 이미지가 예쁘네요.

메인 화면이 실행되면 파티션 정보가 출력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필요한 용량만큼 마우스로 끌기를 하여 조정하면 됩니다.

조정이 끝나면 [Apply] 버튼 클릭.

제일 걱정되는 것은 기존에 있던 파일이죠. 파티션 크기를 변경하면 파일 이동을 해야 하는데 과연 어떻게 하나 했는데, 재 부팅하면서 파일을 알아서 옮겨 주네요. 옮길 파일이 많아서 매우 오래 걸리네요. 영화와 같은 큰 파일은 다른 곳으로 옮겨 놓고 할 것을 그랬어요. 작업 완료 후에 확인해 보니 안전하게 옮겨 놓았네요. 훌륭합니다.

이제 30G 였던 C 드라이브가 200G로 변경되었습니다. 오우~ 이렇게 고마울 수가. 만일 직접 했다면 백업하고 파티션 나누고 포맷하고 윈도를 모두 다시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해야 하지만, EASEUS Partition Master를 이용하면 걸어 놓고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좋네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