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FileZilla Server 한글이 깨질 때

FileZilla Server 한글이 깨질 때

· 댓글개 · 바다야크

FileZilla Server FTP를 며칠 사용해 보았는데, 가볍고 기능 확실하고 전송 속도도 빨라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혹 FTP 서버가 필요하신 분이 있으면 권하는데 문제가 있네요. 한글 이름의 파일이나 폴더의 글이 깨진다는 것이죠. 저는 FTP 클라이언트로 FileZilla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없지만, FTP 프로그램에 따라서 한글이 깨지는 경우가 생기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다행히 FileZilla Server를 jwmx 블로그에 소개를 할 때, "장미마피아"님께서 댓글로 알려 주셔서 이미 이 문제를 알고 있었고 해결할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어서 구글신의 도움으로 쉽게 해결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했지만, 그래도 컴퓨터에 서툰 분은 쉽지 않는지 전화로 설명해 주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패치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1. FTP 서버 실행을 중지하니다.
  2. 소스포지에서 패치된 FileZilla Server를 내려 받아
  3. 압축을 풀고
  4. 압축 풀기로 나온 "FileZilla server.exe" 파일을 설치된 곳에 덮어 쓰기를 하여 복사하면 됩니다.

FileZilla Server 실행 중지

FileZilla Server는 MS 윈도 내부에 서비스 형태로 실행되기 때문에 실행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패치된 파일을 내려 받아도 덮어 쓰기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FileZilla FTP Sever를 먼저 중지 시킵니다.

패치 파일 구하기와 덮어 쓰기

패치 파일은 소스포지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압축을 풀면 FileZilla server.exe 파일 하나만 있습니다. 이 파일을 기존 FileZilla server.exe에 덮어 씌우기를 합니다. 그리고 다시 FileZilla Server 를 실행합니다. FileZilla처럼 훌륭한 프로그램을, 그것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