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주변 장치·기타
  3. 갤럭시 노트2와 TV를 HDMI로 연결하려면? 멀티미디어 독 & MHL to HDMI 어댑터

갤럭시 노트2와 TV를 HDMI로 연결하려면? 멀티미디어 독 & MHL to HDMI 어댑터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노트2 HDMI로 TV와 연결하려면?

갤럭시 노트2를 보면 충전을 위한 포트가 있습니다. PC와 연결할 때 USB로 연결해서 USB포트인줄 알았는데 정확히는 MHL포트이군요. MHL은 Mobile High-Definition Link의 약자로 삼성, 노키아, 도시바, 소니, SI 등 여러 회사가 만든 표준으로 마이크로 USB와 HDMI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품질의 HD Video/Audio를 전달하면서 충전도 가능합니다. 물론 USB 연결도 가능해서 갤럭시 노트2의 경우 마이크로 B-Type의 USB 케이블이 있으면 PC와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HDMI 케이블 가지고만 TV 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MHL to HDMI 어댑터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상하게도 갤럭시 S2 용으로는 삼성 정품이 있어도 갤럭시 노트2용은 없네요. 다행히 다른 회사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왜 삼성에서 제작하지 않는지 이유를 모르겠어요.

멀티미디어 독을 이용한 갤럭시 노트2와 TV연결

▲ 꼭 삼성 정품을 사용해야겠다 싶으면 갤럭시 노트2 전용 멀티미디어 독을 이용하면 됩니다.

▲ 멀티미디어 독에는 HDMI 케이블과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있습니다. MHL to HDMI 어댑터가 없어서 멀티미디어 독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준비물은 갤럭시 노트2와 멀티미디어 독 그리고 HDMI-to-HDMI 케이블입니다.

▲ 아! TV도 준비해야죠. 요즘 TV를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다양한 입력 포트를 가지고 있는 저희 회사 대형 TV입니다. 회의할 때 매우 편해요.

▲ 첫 번째 HDMI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 멀티미디어 독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주의하실 것은 반드시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으면 HDMI로 출력되지 않아요. 처음 사용했을 때 한참 헤맨 경험이 있어서 힘주어 말씀 드립니다.

▲ 모니터의 외부 입력을 HDMI1으로 변경했습니다.

▲ 이제 멀티미디어 독에 갤럭시 노트2를 연결하고 영화를 틀어 즐기시면 됩니다.

MHL-to-HDMI 어댑터를 이용한 갤럭시 노트2와 TV연결

아쉽게도 가지고 있는 MHL-to-HDMI 어댑터가 없어서 확인을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멀티미이어 독이 있는데 따로 구매하기는 그렇고. 그러나 즐겁게도 사용 방법을 매우 잘 정리한 글을 찾았습니다. 쩡바라기의 세상살이 블로그에 올려진 "갤럭시노트 TV연결방법(HDMI 연결 및 MHL 연결)"입니다. 사용 방법이 매우 쉽습니다. 역시,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야 하는군요. 이점 유의하세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