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구글 아트 프로젝트 온라인 미술관 구글 서비스

구글 아트 프로젝트 온라인 미술관 구글 서비스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 아트 프로젝트 온라인 미술관 구글 서비스

구글 아트 프로젝트를 아시나요? 최근에 알게 된 구글 서비스로 모니터에서 멋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미술관입니다. 구글 스트리트뷰로 에베레스트, 킬리만자로, 아콩카과와 같이 세계 7대 대륙의 최고봉에서 그랜드 캐니언의 웅장한 모습, 미국 항공 우주국 NASA에 바닷속까지 구경했다면 구글 아트 프로젝트로 전 세계 미술관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술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없지만, 구글 아트 프로젝트에 방문할 때마다 멋진 작품을 볼 수 있어서 즐겁군요. 구글 아트 프로젝트 웹 주소 링크입니다.

▲ 유리 공예 같은데 매우 멋지네요.

▲ 작품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가 나오는데 아직 한글은 지원하지 않네요.

▲ 작품 관련 동영상까지 볼 수 있습니다.

▲ 구글 아트 프로젝트에 국립중앙박물관 참여로 국내 작품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반가사유상"으로 검색한 화면입니다.

▲ 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을 클릭하여 출력된 자세한 정보입니다.

▲ "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으로 검색하면 찾을 수 없고 "반가사유상"으로 검색해야 하는데, 세부 정보를 보니 이유를 알겠네요. "국보 83호 반가사유상"으로 등록되었기 때문입니다. 즉, "국보 83호 반가사유상"으로 검색해야 하는데, 한글 설명이 추가되면 검색이 더욱 편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 미술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반겨할 구글 아트 프로젝트이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