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KMPlayer 목소리가 작을 때

KMPlayer 목소리가 작을 때

· 댓글개 · 바다야크

제가 애용하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KMPlayer 2.9.3.1428 입니다. KMP를 언제부터 사용해 왔는지 기억이 안 날 정도로 오래도록 사용해 온 프로그램입니다. 재생 품질은 개인적인 소견에 따라 다르겠습니다만, 매우 오랫 동안 KMP만 사용해서 다른 프로그램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또, 설치할 필요없이 압축해 두었다가 다시 풀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또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임에도 게임도 숨겨져 있는 재밌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화 중에 음악이나 배경 음향은 소리가 큰데, 배우 목소리가 너무 작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동영상이 잘못 만들어 졌는지 알았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알아보니 AC3Filter가 문제였더군요. 웹에 의존하여 해결하는 방법을 여러 개 알게 되었는데, 제가 생각해서 제일 좋은 방법은 AC3 Filter의 Output format을 PC 환경에 따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방법 1: AC3 Filter >> Output format 설정

KMP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F2 키를 눌러 환경설정을 실행합니다. “미디어/자체 코덱/필터>>자체코덱 사용 조건>>외부 오디오 코덱”을 선택합니다.

“AC3 Sound”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Output format” 을 연결된 스피커 환경에 맞추어 선택해 줍니다.

저는 스피커 2개가 연결되어 있어서 “2/0 - stereo”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배우의 목소리도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이 방법이 다른 것보다 좋은 것은 폴더 째 복사하거나 압축해서 나중에 풀어 사용해도 다시 설정할 필요가 없어 편하더군요.

방법 2: AC3 Filter >> Output format 설정

제일 처음에 알게 된 방법입니다만 첫 번째 방법과 달리 폴더째 복사하거나 압축을 풀어 사용하면 다시 변경해 줘야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합니다만, AC3와 DTS sound를 “Gabest Audio Decoder”로 변경해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 3: AC3 Filter 업그레이드

필터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도 있네요. 파코즈에서 알게 된 방법입니다.

문제의 필터를 최근 버전으로 교체하는 방법인데, 파일을 교체하기 때문에,  폴더 째 복사하는 방법이나 압축 파일을 이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제에게는 이 방법이 통하지를 않더군요. KMP를 이용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연도시 4.12 소스  (18) 2009.05.17
프로그램 소스로 문서를 만들어 주는 Doxygen  (10) 2009.04.21
NateOn 이런 점은 바뀌었으면  (45) 2009.04.18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