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국민은행 거래내역 1년치 뽑는 방법

국민은행 거래내역 1년치 뽑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국민은행 앱에서 거래내역 뽑는 방법

국민은행 거래내역을 확인할 일이 생겼는데 올해 초부터 확인이 필요한 것이라서 거래내역을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은행마다 거래 내역을 엑셀 파일에 저장해서 메일로 전송해 주는 기능을 대부분 제공합니다. PC에서 요청하면 공인인증서 같은 확인 작업이 복작할 것 같아서 핸드폰의 국민은행 앱을 이용하려고 했습니다.

▲ 그러나 섭섭하게도 거래내역을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지만, 최대 50건까지만 제공됩니다. 이메일로 수신하게 하는데 겨우 50건이라니 전혀 도움이 안 되네요. 50건 이상 거래 내역을 보려면 PC에서 요청해야 합니다.

PC에서 국민은행 거래 내역 요청 방법

이게 PC에서 국민은행 사이트를 이용할 수밖에 없는데요, 문제는 로그인입니다. 또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니 마니 생각하니 벌써부터 귀찮아지는데요, 그러나 요즘 많이 편해졌군요. 핸드폰으로 간단히 확인하면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KB국민은행 사이트를 방문한 후 로그인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선택하면 핸드폰의 국민은행 앱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 공인인증서? 필요 없습니다.

▲ 다만, 핸드폰 앱에서 푸시 알림을 받아야 하므로 국민은행 앱의 알림 설정에서 알림(Push) 동의를 체크해야 합니다.

  1. KB모바일인증서를 실행하면 화면에 숫자가 나오고
  2. 핸드폰의 국민은행 앱에 푸시 알림으로 알려 주는 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3. 국민은행 앱의 암호를 확인하면
  4. PC의 국민은행 웹사이트에 로그인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고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어서 매우 편하네요.

▲ PC에서 국민은행 사이트에서 조회>>국민은행 계좌조회를 클릭합니다.

▲ 조회하려는 계좌에서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간을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간 내 자료를 확인할 수 있고 화면 맨 아래로 이동하면 엑셀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엑셀 파일로 저장해서 더욱 쉽게 자료를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한 곳에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