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윈도우 모바일
  3. T옴니아2와 함께하는 하루 24시

T옴니아2와 함께하는 하루 24시

· 댓글개 · 바다야크

T옴니아2를 사용하다 보면 주위에서 호기심을 갖는 분이 많습니다. 일반폰과 다른 모습에 널찍한 LCD 패널 모습부터 주목을 받을만하죠.

신기하듯 만져 보다가 과연 어디에 쓸모가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래서 제가 하루 종일 옴니아를 가지고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또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물론 T옴니아2의 많은 기능을 모두 말씀드리기 어렵고 이해를 돕기 위해 각색했음을 말씀드립니다.

06 : 50 - T옴니아2가 들려주는 MP3로 기상

T옴니아2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꽤 유용한 프로그램이 많은데, 그중에 G-Alarm이라는 알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G-Alarm은 단순히 몇 가지 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 폰에 저장한 모든 MP3 파일을 알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침잠이 많은 저에게는 매우 고마운 프로그램인데요, 음악을 바꾸어 가며 재생해 주기 때문에 같은 음으로 친숙(?)해지는 기존 알람과는 달리 매일 새로운 느낌으로 아침을 깨워 줍니다.

07 : 30 - 커피를 마시면서 T옴니아2로 오늘의 일정 확인

건망증이 심한 저는 항상 손발이 고생입니다. 옴니아로 오늘의 일정을 확인합니다. 아차! 오늘은 세미나가 있는 날이군요. 깜빡했으면 카메라를 안 챙겨 갈 뻔했습니다.

예전에는 종이 수첩을 많이 사용했습니다만, T옴니아2를 사용하게 된 이후부터는 종이 수첩 사용이 많이 줄었습니다. 한가지 아쉽다면 T옴니아2에도 키보드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만, 짧은 메모를 하는 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07 : 50 - 출근길 RSS리더기로 새로운 뉴스 읽기

한 시간이 조금 넘는 출근길, 무료하지요. 평소에 RSS를 애용하기 때문에 RSS 리더기로 새로 올라온 글을 담아서 출근합니다. T옴니아2는 WIFI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롭게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선 공유기만 있다면, 간편하게 글을 담을 수 있죠.

제가 사용하는 RSS리더기는 "SpbNews"로, 다른 RSS 리더기와는 달리 글 속의 이미지를 제대로 출력해 주더군요. 상용이라 구매해야 하는 부담이 있지만, 글을 이미지와 함께 제대로 볼 수 있어 좋습니다.

09 : 00 - 출근을 하면 제일 먼저 아웃룩과 동기(Sync)

T옴니아2와 같은 스마트 폰의  장점이라면 데이터를 PC와 동기(Sync)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USB로 연결하기만 하면 전화번호와 같은 연락처뿐만 아니라 해야 할 일, 메모, 일정 데이터가 그대로 PC로, 또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전달돼서 서로 같은 자료로 동기(Sync)할 수 있어 자료관리가 편합니다.

USB 케이블이 불편하다면 "Microsoft Exchange"를 사용하여 무선으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Google Sync가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OutLook보다는 구글 캘린더와 구글 메일을 더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10 : 00 - 회의 알람으로 회의 준비

스마트폰이든 핸드폰이든 항상 가지고 다니는 물건이기 때문에 알람을 지정해 놓으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안심이 됩니다. 스마트폰에는 일정을 넣을 때 함께 알람 시간을 지정할 수 있어 편하고 안전합니다. 아웃룩뿐만 아니라 구글 캘린더에 연동하면 더욱 좋죠.

매우 중요한 약속이라면 구글 캘린더에서 약속을 추가할 때 SMS 알림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가끔 구글의 SMS 알림을 사용합니다.

11 : 00 - 회의 중에 T옴니아2로 메모

T옴니아2에는 메모를 도와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글자뿐만 아니라 간단히 그림을 그려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한글 입력기가 여러 가지 제공합니다만, 특히 한글에서 "천지인"보다는 "모아키"가 매우 편하더군요. 사용할 때마다 이런 방식을 과연 어떤 분이 생각하셨는지 매우 궁금할 정도입니다.

프로그램 말고도 카메라를 자주 사용합니다. T옴니아2는 가까운 거리에 놓고 찍어도 선명하기 때문에, 종이에 적기보다는 웬만한 것을 그냥 카메라로 찍는 것이죠. 찍은 사진은 PC로 내려받지 않습니다. 필요할 때 T옴니아2의 이미지 뷰어로 확이하고, 필요 없으면 삭제해 버리는데, 수첩에 적는 것보다 매우 편합니다. 카메라를 이용하는 메모를 적극 권하고 싶습니다. ^^

13 : 00 - 식사 후에 영화를 보면서 휴식

식사 후에 어제 미리 받아 두었던 영화를 보면서 휴식을 갖습니다. 오른쪽의 사진은 아이들과 동물원에 갔을 때 찍은 동영상입니다. 카메라가 좋지 않아서 조금 뿌옇게 나왔네요.

T옴니아2는 DIVX를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파일을 변환할 필요 없이 볼 수 있습니다만, 파일의 용량이 너무 크거나 영상은 나오는데 소리가 안 나오는 경우에는 "다음 팟인코더"를 사용합니다. 변환 선택에 "옴니아"가 있어서 변환 작업이 쉽고 변환된 품질도 훌륭했습니다.

14 : 00 세미나 장소로 이동하면서 내비게이터 사용

회사 차로 세미나 장소로 이동합니다. 처음 가는 길이지만 문제없습니다. T옴니아2에는 GPS가 탑재되어 있어 따로 내비게이션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T옴니아2에 있는 T맵이 좋은 점은 업데이트가 편하다는 점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네비게이션은 지도 한번 업데이트하려면, 회원 가입하고 프로그램 다운 받아서 설치해서는, 장치에 어디 숨어 있는 시리얼 번호 찾아서 프로그램에 등록하고, 다시 PC와 케이블을 연결해서 겨우 업데이트를 해야 했는데, T옴니아2의 T맵은 가끔 업데이트 하겠냐고 물어보면 "예" 버튼만 클릭하면 끝입니다. 거기다가 교통정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서 좋더군요.

17 : 00 퇴근길에는 지상파 DMB 시청

피곤한 퇴근길. 지상파 DMB를 시청하면서 무료함을 달랩니다. 안테나 내장이라 사용하기도 편하고 널찍한 3.7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어로 시원하게 TV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외도 T옴니아2로 활용하는 방법은 매우 많습니다. 저는 특히 RSS리더기와 일정관리, 메모, MP3 플레이어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T옴니아2를 알게 되면서 인터넷에서 스마트폰용 프로그램을 찾아 설치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알게 되면 사용 소감까지 담아 글을 올리겠습니다. 혹, 권장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