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애완식물 추천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애완식물 추천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 댓글개 · 바다야크

애완식물 추천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뜻밖의 선물에 깜짝 놀랐네요. 작은 박스로 받았는데, 크기로 보아 컵이 들어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웬 식물이 들어있네요.

애완실물로 인기 높은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 그것도 살아있는 식물이 들어 있습니다.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이오난사? 화초를 좋아해서 호기심이 발동, 웹 검색을 해 보니 흙과 물 없이도 자라는 신기한 식물이네요. 아니 어떻게 식물이 흙과 물 없이 자랄 수 있을까? 의아스러운데 공기 중의 수분과 먼지 속의 미립자를 양분으로 자란다네요.

애완실물로 인기 높은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 아하! 틸란드시아의 이런 능력 때문에 박스 포장이 가능하군요. 틸란드시아는 보통 식물과 달리 낮에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고 밤에도 산소를 만들어 내는 탁월한 공기 정화 기능에 번식력까지 강해서 애완식물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애완실물로 인기 높은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 키우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정말 이렇게 키워도 되나 걱정이 됩니다. 물기가 남아 있으면 오히려 상할 수 있군요.

애완실물로 인기 높은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 하얀 가루가 뭔지 모르지만, 흰 모래에 동봉된 자갈을 깔고 틸란드시아를 넣으니 앙증맞고 매우 예쁘네요.

틸란드시아 물주기

애완실물로 인기 높은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 일주일이 지났기 때문에 물을 주기로 했습니다. 설명서에 따라 틸란드시아를 10분 동안 물에 담갔습니다. 회사에 큰 그릇이 없어서 비닐 봉투를 사용했습니다.

애완실물로 인기 높은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 햇볕이 바로 들지 않는 창문 근처에 2시간 정도 놓아두었습니다.

애완실물로 인기 높은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 잎 부분은 물에 젖어 축축한데 뿌리 부분은 마른듯한 모습이네요.

애완실물로 인기 높은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 유리 볼에 넣었습니다. 흠~ 일주일 전보다 커진 것 같네요. 모니터 앞에 놓으니 정말 예쁘군요. 죽지 말고 오래 살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