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IT 소식
  3. 에버노트로 티스토리에 글 발행하기 스마트폰 에버노트 어플 사용기

에버노트로 티스토리에 글 발행하기 스마트폰 에버노트 어플 사용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에버노트로 티스토리에 글 발행하기 스마트폰 에버노트 어플 사용기

티스토리에 에버노트 글을 불러 올 수 있는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이 새로 생겼네요. 플러그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에버노트에 올린 글을 티스토리에 불러와서 글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를 애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매우 반겨하겠네요. 특히 에버노트는 기능이 훌륭한 스마트폰용 어플이 있어서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티스토리 플러그인 관리 페이지에서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

에버노트에서 글 작성 시 티스토리로 전송할 글에는 tag에 'tistory' 또는 '티스토리'를 추가합니다. 글을 티스토리에 전달하기에 앞서 동기화를 실행합니다.

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

이제 티스토리 글 작성에서 에버노트 버튼을 클릭하면 에버노트에 등록된 노트 중에서 tistory 태그를 가지고 있는 글 목록을 보여 주며, 글을 선택하면 티스토리 편집기로 불러와 줍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기대되는 에버노트

에버노트는 특히, 스마트폰 어플을 사용하면 이동 중에도 사진을 찍고 글이나 화살표, 마크를 넣어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

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

위 사진은 양재천을 걸으면서 찍은 사진으로 간단한 문장과 화살표를 본문에 삽입한 것입니다. 주의할 것은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에버노트에서 이름 바꾸기를 이용하여 영문으로 바꾸어 주어야 티스토리 에디터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

사진을 찍은 후 간단한 설명을 달아서 올릴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

아쉬운 점이 없는 것은 아니어서 에버노트에서 불러 온 내용을 HTML로 보면 <DIV>를 너무 남발하네요. <p>를 사용하거나 <br>만 사용했더라면 더 깔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글도 에버노트에서 작성한 후 티스토리로 불러 들여서 다듬은 글입니다. 이번 티스토리의 에버노트 플러그인으로 처음 에버노트로 글을 작성했습니다만, 간만에 단비처럼 반가운 기능입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