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윈도우8 태블릿PC에서 키보드 사운드 끄기

윈도우8 태블릿PC에서 키보드 사운드 끄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8 태블릿PC에서 키보드 사운드 끄기

윈도우8 태블릿PC를 처음 사용한다면 아마도 제일 먼저 찾는 것이 도대체 키보드 사운드를 어떻게 끄는지 그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답답한 문제가 사람마다 다르겠습니다만, 키보드 사용 중에 계속 귀에 거슬리는 삑삑 소리. 특히, 8인치 윈도우 태블릿PC는 휴대하기 좋아서 집이나 회사뿐만 아니라 전철이나 버스에서도 편하죠. 그런데 키보드를 누를 때마다 삑삑 짧은 소리가 옆 사람에게 피해를 주네요. 과연 어떻게 윈도우8에서는 키보드 사운드를 끌까요?

▲ 터치할 때마다 삑삑 울리는데 키보드에는 키 사운드를 끄는 방법이 보이지 않습니다. 키보드의 모양이나 크기를 바꿀 수는 있어도 사운드를 끄는 옵션이 없다니.

▲ 키보드의 사운드를 끄기 위해서는 화면 우측을 쓸기를 하여 참바를 이용해야 합니다. 참바를 실행한 후에 "PC설정 변경">>"PC 및 장치">>"입력"으로 이동한 후 "입력할 때 키 사운드 재생" 옵션을 꺼짐으로 변경합니다.

▲ 이렇게 꺼짐으로 변경하면 삑삑 거리던 윈도우8인 조용해 집니다. 이 옵션은 키보드에서 제공하면 헤매느 일이 적을 텐데 좀 아쉽네요.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