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삭제!! 네이트온 메신저, 땡큐!!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삭제!! 네이트온 메신저, 땡큐!!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 댓글개 · 바다야크

삭제!! 네이트온 메신저, 땡큐!!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구글 크롬 애플리케이션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서 따로 있는 애플리케이션 페이지가 왜 있나 했습니다. Gmail만 하더라도 애플리케이션 페이지에서 실행하는 것하고 북마크 툴바나 메뉴에서 실행하는 것하고 무슨 차이가 있나 싶거든요. 그러나 오늘 확실히 알았네요. 그것도 그렇게 원했던 원격 데스크톱 프로그램으로 말이죠. 구글에서는 구글 크롬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API를 일반인에게도 제공하는군요. 그 API를 이용하면 원격 데스크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나 봅니다.

가만 생각해 보니 어쩌면 당연한 일이네요, 구글 크롬 OS가 있으니 SDK를 제공하지 않더라도 API는 제공하겠죠.

네이트온 메신저, 원격 데스크톱 때문에 지금껏 사용해 왔지만, 삭제!!

지금껏 네이트온 메신저를 채팅 때문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때문이었죠. 그러나 그것 때문에 사용해야 하는 네이트온 메신저는 저를 매우 열 받게 합니다. 그래도 참고 사용하는 것은 네이트온 메신저를 사용하시는 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전화로 어렵게 설명하는 것보다 원격으로 연결해서 대신 처리하는 것이 편하죠. 그러나 네이트에 가입하지 않은 분은 가입부터 친구 맺는 것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전화로 설명하려면 매우 힘들지요.

매우 훌륭한 팀뷰어 원격 데스크톱

그래서 네이트온 메신저 말고 다른 원격 데스크톱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는데, 팀뷰어(TeamViewer)가 매우 훌륭하네요.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실행할 수도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그러나 설치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음에도 설치 타입이라서 피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이겠죠.

저 같아도 생소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을 달가워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사용해야 한다면 부담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설치를 부탁하면 회사라서 안 된다는 분이 간혹 계십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면 크롬 원격 데스크톱 

팀뷰어가 부담된다면, 구글 크롬에서 제공하는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인 만큼 회사라 하더라도 부담이 적을 것 같아서 권하기도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사용하는 방법도 팀뷰어와 비슷하며 관리하는 컴퓨터가 있다면 나만의 컴퓨터로 여러 대를 등록해서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 구글 크롬을 실행하고 새탭을 선택한 후 크롬 웹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구글 크롬 웹 스토어

또는, 아래 주소를 이용하여 크롬 웹 스토어를 방문합니다.

▼ "원격"을 검색한 후 "Chrome 원격 데스크톱 베타"를 설치합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 설치가 완료되면 애플리케이션 페이지에  "Chrome 원격 데스크톱 베타" 아이콘이 보입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한 후 "원격 지원"을 실행합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원격 지원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원격 지원 연결 방법

여기까지는 원격 지원을 받는 분이나 원격 지원을 하려는 분이나 진행이 같습니다. 이제부터는 실행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 지원을 받는 쪽은 [공유]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원격 지원

▼ 지원하는 사람은 [액세스]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원격 지원

▼ [공유]를 위해 액세스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 코드를 지원하는 쪽에 전달합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원격 지원

▼ 지원받는 쪽에서 불러 준 액세스 코드를 입력합니다.
공백으로 띄어 쓰지 말고 숫자를 12자리를 모두 입력합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원격 지원


▼ 상대방 컴퓨터와 연결이 되면
크롬에 상대방의 데스크톱이 보입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원격 지원

지원받는 쪽도 같은 화면을 보면서 같이 작업할 수 있습니다. 아직 베타 버전이라 불안한 점이 없지 않지만, 꽤 쓸만하네요. 이제 네이트온을 과감히 제거하고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려 합니다. 구글 크롬 사용자도 많이 늘었고, 앞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다른 프로그램과는 달리 웹 브라우저 설치는 회사에서도 부담스러워하지 않을 것 같아서요. 모쪼록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좋아지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