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카메라
  3. 최고 스냅 사진 카메라 리코gr 사용 팁 포커스 쉽게 잡기

최고 스냅 사진 카메라 리코gr 사용 팁 포커스 쉽게 잡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최고 스냅 사진 카메라 리코gr 사용 팁 포커스 쉽게 잡기

최고의 스냅 사진 카메라로 불리는 리코gr. 크기 작고 빨리 켜져서 정말이지 리코gr은 스냅 사진을 위해 나온 카메라가 맞네요. 언제든 찍고 싶을 때 빠르게 꺼내서 셔터를 누를 수 있으니 말이죠. 그러나 리코gr의 AF는 답답할 때가 있네요. 멀리 풍경은 문제없는데, 가까운 피사체에는 포커스가 제대로 잡히지 않아 반(半) 셔터를 계속 누르게 됩니다.

최고 스냅 사진 카메라 리코gr

▲ 노란색 장난감에 포커스를 잡고 싶은데 엉뚱하게 뒤쪽에 있는 키보드에 포커스가 맞추어지네요. 그래서 계속 반 셔터를 누르지만, 렌즈가 윙윙 열심히 움직여도 바라던 대로 포커스가 잡히지 않습니다. 포커스를 가운데로만 잡는 Spot AF로 설정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다행이도 이 문제를 매우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로 AF 기능 전환 레버에 있는 AF 버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리코gr 사용 팁

▲ 찍고자 하는 피사체를 화면 가운데에 맞추고 AF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포커스가 잡힙니다.

최고 스냅 사진 카메라 리코gr

▲ 이렇게 AF버튼을 누르면 잡히지 않던 포커스가 빠르고 시원하게 잡히죠. 셔터를 눌러 찍기만 하면 됩니다.

Multi AF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AF버튼

리코gr 사용 팁

▲ 다중 포커스를 잡는 Multi AF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ulti AF는 가까운 피사체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Spot AF보다 더 힘듭니다. 이번에도 반 셔터를 눌렀는데 노란색 장난감이 아닌 뒤쪽에 있는 향수병이 잡혔습니다.

최고 스냅 사진 카메라 리코gr

▲ 반 셔터를 다시 눌러줘도 역시 다른 곳이 잡혔네요.

리코gr 사용 팁

▲ 이때 AF 버튼을 눌러 주면 시원하게 포커스가 잡힙니다.

좀 더 재미있는 사진을 위해 카메라 방향 이동

모두 아는 내용이지만, 포커스 얘기가 나왔으니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강조하고 싶은 피사체에 포커스를 맞추었다면 카메라 방향을 살짝 바꾸어 찍으면 좀 더 멋진 사진이 됩니다.

최고 스냅 사진 카메라 리코gr

▲ 먼저 반 셔터를 누른 후 특정 피사체에 AF 버튼을 이용해서 포커스를 맞춥니다.

리코gr 사용 팁

▲ 포커스가 맞추어지면 카메라 방향을 살짝 옆으로 이동합니다.

최고 스냅 사진 카메라 리코gr

▲ 여기에 심도를 얇게하면 평범한 사진도 왠지 있어 보입니다. 리코gr을 사용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