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집에서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찾는 방법]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집에서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찾는 방법]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 댓글개 · 바다야크

[집에서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찾는 방법]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컴퓨터를 이용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도 가능하네요. 밖에서보다 오히려 집 안에서 스마트폰을 잃어 버릴 때가 많아요. 회사에서도 화장실에 놓고 깜빡할 때도 여러 번입니다. 외출해야 하는데 스마트폰이 보이지 않아 마음이 급하다면 아래 방법으로 찾아보세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두 무음으로 설정해 놓아도 벨이 울려서 유용해요.

집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잃어 버렸을 때 찾는 방법

안드로이드폰을 잃어 버렸다면 컴퓨터에서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구글 플레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스마트폰 찾기

▲ 로그인 후에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고 "Android 기기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스마트폰 찾기

▲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먼저 선택합니다. 선택한 스마트폰의 현재 위치를 알려 주네요. 집 밖에서 잃어 버렸을 때 유용하겠군요.

스마트폰 찾기

▲ 벨 울리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벨 울리기 외에도 잠금과 초기화도 할 수 있네요. 잠금 기능을 직접 해 보고, 다음 항목에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초기화는 겁나서 못 해봤구요.

스마트폰 찾기

▲ "벨소리 울림" 버튼을 클릭하면 스마트폰에서 5분간 최대 음량으로 벨이 울립니다. 안드로이드폰이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어도 벨 소리가 울립니다. 이제 소리로 찾으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 분실했을 때 화면 잠금

지도를 보니 영 엉뚱한 곳에 분실했다면 화면 잠금해서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아야겠습니다. 과연 어떻게 화면이 잠금 되는지 실제로 실행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찾기

▲ 기기를 선택하고 잠금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스마트폰 찾기

▲ (1) 화면 잠금할 비밀 번호를 입력하고 (2) 스마트폰 화면에 절절한 심정을 적은 뒤 (3)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4) 잠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찾기

▲ 오호~ 정말 스마트폰이 암호로 잠기네요. 도와 달라는 글 밑에  "CALL OWNER" 전화걸기 버튼을 탭하면 입력한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립니다.

스마트폰 찾기

▲ (1) 홈버튼을 누르면 (2) 암호를 입력해야 화면 잠금이 풀어집니다.

집에서 아이폰을 잃어 버렸을 때 찾는 방법

아이폰을 컴퓨터에서 찾으려면, 우선 아이폰에서 찾기 기능을 켜야 합니다.

스마트폰 찾기

▲ (1) 설정>>iCloud>>"나의 iPhone 찾기" 를 선택한 후 (2) 기능을 켭니다.

스마트폰 찾기

▲ iCloud 사이트(https://www.icloud.com)를 방문한 후 로그인합니다.

스마트폰 찾기

▲ 나의 iPhone 찾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찾기

▲ 사용하는 기기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찾기

▲ 사운드를 재생해서 아이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지요. 아이폰의 진동 모드는 버튼을 사용하여 물리적으로 설정하기 때문에, 진동 모드일 때도 소리가 날까 했는데 매우 청아한 벨 소리가 크게 납니다.

소중한 스마트폰이 안 보일 때 사용해 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