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구글 안드로이드폰 가상 체험

구글 안드로이드폰 가상 체험

· 댓글개 · 바다야크

호~ CUBIX BLOG::"구글 안드로이드폰을 미리 체험해보세요."글에 구글 안드로이드폰을 회전하면서 어떻게 생겼는지 볼 수 있고, GUI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소개되어 있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역시 플래시 파일로 제공하는군요. 처음 방문하면 플래시 파일을 내려 받기 위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잠시 기다리면 구글 안드로이드 폰이 회전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하면서 원하는 각도에서 안드로이드폰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여러 본 보았지만 밑에 부분이 꺽여 있는 줄은 이번에야 알았습니다. 반갑게도 qwerty 키보드를 갖추었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은 영 실망입니다만 앞으로 버전업하면서 좋아지기를 기대합니다.

페이지의 오른쪽 위에 [Emulator] 버튼을 클릭하시면 구글 안드로이드폰의 GUI를 가상적으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만져 보다 보니 무슨 어드벤쳐 게임을 하는 것 같군요. ^^

구글 안드로이드 폰의 기본 화면입니다. 버튼 중 집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 화면으로 이동하더군요.

오른쪽에 있는 작은 사각형을 끌거나 드래그하여 펼친 모습입니다.

처음 화면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끌어 드래그하면 검색 화면으로 바뀌는데, 검색된 모습도 보여 주지만, 이뮬레이터라 실제 검색하지는 않습니다.

실제와 비슷하게 노력했겠습니다만, 아주 똑같지는 않겠지요. 느낌은, 뭐랄까, 꼼꼼함은 없는 것 같아요. 대신에 저는 엉뚱하게 키보드를 보면서 구글 안드로이드 폰의 크기가 궁금해졌습니다. 핸드폰의 크기가 작으면 키 배치에 고심했을 텐데, 키와 키 사이의 공백이 좀 넓어 보이지 않나요?

제가 생각하는 구글 안드로이드 폰의 장점은, 안드로이드 폰의 SDK를 사용할 줄 안다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PC처럼 다양한 쉐어웨어나 프리웨어가 만들어지고 배포돼서, 사용자는 풍부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또한 산업적으로도 모바일이 필요한 곳에 널리 이용될 수 있겠습니다.

물론 PDA도 있습니다만, 또 다른 개발 방법과 SDK 제공으로, 앞으로 구글 안드로이드 폰의 쓰임새가 어떻게 발전할지, 아니면 유명무실이 될지 귀추가 궁금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