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네이버 웨일 임시 폴더 위치 이동

네이버 웨일 임시 폴더 위치 이동

· 댓글개 · 바다야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와 같은 엔진을 가지고 있지만, 구글 크롬과 똑같지는 않습니다. 임시 폴더를 옮기는 것도 mklink를 이용하여 임시폴더를 다른 폴더에 연결해 주는 방법으로는 효과가 없습니다. 대신에 네이버 웨일 아이콘에서 속성 중 실행 내용에 임시 폴더를 지정해 주는 옵션을 넣어 주어야 제대로 변경이 됩니다.

▲ 시작 메뉴에서 네이버 웨이 아이콘을 찾은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서 자세히>>파일위치열기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 네이버 웨일 실행 파일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중 속성 메뉴를 실행합니다.

▲ 속성 창에서 대상 행에 아래의 내용처럼 --disk-cache-dir 옵션을 추가합니다.

옵션을 추가한 후 적용 버튼 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대로 네이버 웨일의 임시 폴더가 옮겨 졌는지 확인해야겠지요. 윈도우 탐색기로 임시 폴더를 열어 봅니다. 글에서는 e:/temp/__sys로 했습니다. 네이버 웨일을 실행하면 지정한 임시 폴더에 Profile 폴더가 생기면서 그 안에 임시 파일이 만들어지면 제대로 설정한 것입니다.

네이버 웨일 작업 표시줄에 고정 시 주의

▲ 주의할 것은 네이버 웨일을 실행한 후 작업 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으로 고정하면 안 됩니다. 실행 중인 아이콘으로 고정하고 나중에 실행하면 이전 임시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러므로 실행 아이콘의 오른쪽 마우스 버튼 메뉴에 있는 "작업 표시줄에 고정" 메뉴를 이용하여 작업 표시줄에 고정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