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성균관대 근처 맛집 특수부위 전문점 도래홍막창

성균관대 근처 맛집 특수부위 전문점 도래홍막창

· 댓글개 · 바다야크

혹시 고기를 좋아하시고 특수부위도 잘 드신다면 성균관대에서 가까운 도래홍막창을 추천합니다. 아내와 같이 저녁으로 뭘 먹을까 길가를 헤맸는데요, 핸드폰으로 맛집 검색해 보니 특수부위 전문점이라고 평이 좋아서 과연 어떤 맛인지 궁굼하고 운 좋으면 맛집 하나 찾는다 생각하고 들어갔습니다.

특수부위 전문점 도래홍막창

도래홍막창 메뉴
도래홍막창 메뉴

아! 이런~ 메뉴까지 찾아놓고 들어갔어야 했는데 생각 없이 자리를 잡았네요. 메뉴가 많아서 뭘 먹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뭘 시켜야 후회하지 않을까 잠시 고심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메뉴를 다시 읽어 봐도 모르겠네요. 도래창? 홍막창? 넓적막창? 모두 생소하네요. 아는 단어라고는 소세지와 돼지 껍데기입니다. 그것은 주 메뉴가 아닌 것 같아서 물어 보기로 했습니다.

도래홍막창 메뉴
도래홍막창 메뉴

주문을 받으러 온 남자분이 사장님인지 아르바이트하시는 분인지 모르겠지만, 매우 친절하시네요. 메뉴를 추천해 달라고 했더니 양념홍참 세트가 제일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아, 그말을 듣고 벽에 붙어있는 메뉴를 보니 "인기 양념홍창 세트"라고 써있네요. 그걸로 주문했습니다.

인기 양념홍창 세트

도래홍막창 - 양념홍창 세트
도래홍막창 - 양념홍창 세트

양념이 되어 있는 붉은 것과 양념이 안 된 두 종류가 나왔네요. 양념이 된 것은 빨갛게 보여도 맵지 않았습니다. 그냥 먹어도 되고 철판에 익혀서 먹어도 좋다고 하네요.

도래창과 홍창

양념홍창 세트 구성
양념홍창 세트 구성

메뉴를 자세히 보니 "도래창2 양념홍창1"로 쓰여 있네요. 아하~ 붉게 양념이 된 것은 양념홍창이고 양념이 안 된 것은 도래창이군요. 도래창? 홍창? 역시 다시 읽어보아도 이름이 매우 생소합니다.

찾아 보았습니다. 홍창은 소의 창자 맨 마지막 부분으로 항문직전까지의 직장을 말하며, 그래서 막창이라고도 합니다. 막창은 많이 들어 봤는데.

도래창은 소고기가 아니라 돼지고기의 내장이군요. 정확히 어느 부위인지 모르지만, 곱창을 도래도래 감아 있는 부분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도래창이라는 것 같은데요, 내장이지만, 창자가 아니라서 냄새가 없고 쫄깃쫄깃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아~ 실제로 먹어보니 정말 쫄깃쫄깃합니다.

조미료 구성
조미료 구성

홍창과 도래창을 찍어 먹을 수 있는 조미료입니다. 구워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홍창 도래창 맛집
홍창 도래창 맛집

우와~ 맛있습니다. 부추를 듬뿍 곁들이니 더욱 맛이 좋네요. 아내가 부추를 매우 좋아해서 더욱 마음에 들어합니다.

소 특수부위 홍창
소 특수부위 홍창

사장님 말씀대로 홍창을 그냥 먹어도, 철판에 익혀 먹어도 맛있군요. 그러나 너무 익히면 질겨져요.

도래창 세트 추가!!

돼지고기 특수부위 도래창
돼지고기 특수부위 도래창

다른 분은 홍창을 많이 찾는지 모르지만, 아내와 저의 입맛에는 도래창이 더 맛있네요. 담백하면서도 그야말로 쫄깃쫄깃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돼지고기 특수부위 도래창
돼지고기 특수부위 도래창

그래서 두 번째 주문으로 도래창만 세트만 시켰습니다. 도래창은 기름기가 매우 많은 부위라서 손질이 많이 간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많이 먹으면 느끼하기는 합니다. 그래도 양이 많고 술 안주로 최고이네요. 그래서 홍막창 세트가 도래창 2에 홍창 1 비율인지도요. 특수부위라고 해도 소고기가 더 비쌀 것 같아서요.

화룡점정 밥볶음

도래홍막창 볶음밥
도래홍막창 볶음밥

화룡점정이죠. 고기를 먹고 나면 마지막에 탄수물이 들어가야 제대로 먹은 것 같습니다. 고기 기름에 볶음밥은 정말 맛있네요. 맛은 좋아도 건강에는 안 좋다고 하지만, 어찌 안 먹을 수 있겠습니까.

소주·맥주가 5천 원!!

도래홍막창 볶음밥
도래홍막창 볶음밥

아내와 둘이서 홍막창 세트에 도래창 세트, 볶음밥까지 너무 많이 먹었네요. 간만에 폭식했습니다만, 영수증을 집어든 아내가 놀라네요. 두 세트를 시켰으니 많이 나왔겠지 했는데, 그게 아니고 소주가 5천 원이라고 하네요. 맥주도요. 흠~ 술값이 오른다고 하더니 이제는 소주 한 병이 5천 원이네요. 흠~ 4천 원도 부담되는데...

술값은 올랐지만, 맛집을 알게되어 반갑습니다. 아내와 즐거운 식사를 해서 기분이 좋고요. 특수부위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성균관대 근처 도래홍막창 식당을 추천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