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웨어러블
  3.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이주일 사용기 및 장점과 단점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이주일 사용기 및 장점과 단점

· 댓글개 · 바다야크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이주일 사용기 및 장점과 단점

운동량을 체크해 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을 사용한 지 보름이 넘어가네요. 미스핏 샤인은 시계처럼 손목에 차고 있으면 온종일 움직임을 체크해서 운동량을 계산해 줍니다. 이런 웨어러블 디바이스로는 나이키의 퓨얼밴드, 조본 업, 핏비트 포스·플렉스 등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지만, 미스핏 샤인은 얇은 시계처럼 생겨서 착용이 편하고 충전식이 아닌 건전지를 사용해서 며칠 마다 충전해 주어야 하는 불편이 없다는 얘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사용기

▲ 특히, 미스핏 샤인은 방수에 뛰어납니다. 미스핏 샤인에 건전지를 넣고 뚜껑을 단단히 물리는 모습을 보면 딱 시계입니다. 버튼 하나 없고 무선으로만 어플과 동기화를 해서 더욱 방수 기능이 좋습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사용기

▲ 실제로도 방수에 자신이 있는지 미스핏 샤인 아이폰 어플의 로그인 배경 화면이 수영하는 모습입니다. 설명에도 걷기, 자전거, 수영 또는 수면 등의 활동 수준을 추적한다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미스핏 샤인을 착용하고 수영을 해 본적은 없지만, 일부러 미스핏 샤인을 착용하고 몇 번 샤워를 했습니다. 물론, 문제는 없었습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사용기

▲ 지금은 미스핏 샤인을 벗어 놓고 샤워하지만, 샤워가 아니더라도 손을 자주 씻는다면 미스핏 샤인처럼 방수가 확실한 것이 좋겠습니다.

하루 운동량을 체크해 주는 미스핏 샤인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사용기

▲ 미스핏 샤인은 운동량을 포인트로 계산해 주는데, 하루마다 목표 포인트를 정해놓고 몇 %나 달성했는지 보여 줍니다. 처음 미스핏 샤인 어플을 설치하면 1,000 포인트를 기본 설정되어 있는데, 걸음도 천천히 또는 빨리 걷는지에 따라 운동량을 달리 계산해서 포인트 값을 올려 주죠. 어플에서 포인트 숫자를 터치하면 소모된 칼로리와 어떻게 포인트를 획득했는지 정보를 보여 줍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사용기

▲ 설정에서 목표 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으며 각 포인트 별로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 방법을 보여 줍니다. 미스핏 샤인은 조그만 불빛 LED만 있어서 직접 값을 변경할 수 없고 아이폰 어플을 이용해서 동기화로 설정 값을 전달합니다. 목표 포인트는 미스핏 샤인이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미스핏 샤인을 두 번 터치할 때마다 얼마나 포인트를 달성했는지 작은 LED로 보여 주기 때문이죠.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사용기

▲ 미스핏 샤인을 짧게 두 번 터치하여 운동량을 확인하는 모습입니다. 왼쪽은 약 90% 정도 달성한 모습입니다. 목표를 달성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LED 빛을 화려하게 빙글빙글 돌려 주며 축하해 줍니다. 처음 며칠은 미스핏 샤인과 어플을 틈만 나면 동기화를 했지만, 이후로는 미스핏 샤인을 두 번 터치해서 얼마나 운동했는지 확인하고 주로 아침에만 동기화 합니다.

수면 정보를 보여주는 미스핏 샤인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사용기

아침에 미스핏 샤인 어플과 동기화하는 이유는 얼마나 잘 잤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입니다. 미스핏 샤인의 자동 수면 추적 기능은 매우 신기해서 예전 버전에서는 잠들기 전에 세 번 터치해야 했나 봅니다. 가끔 잊어 먹는 경우도 있어서 불편했는데, 최근에는 베타 기능이지만, 그냥 잠들면 알아서 수면 상태를 추적해 줍니다. 수면 시간과 특히, 숙면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숙면 시간을 보면 피곤한 이유를 알겠네요. 잠의 질이 좋지 않거든요. 6시간 수면에 고작 숙면이 2시간이라... 너무 뒤척이나 봅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 사용기

▲ 혹시나 하는 생각에 미스핏 샤인을 착용하지 않고 잠을 자 보았더니 신기하게도 수면 정보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미스핏 샤인을 가만히 놓고 있다고 수면으로 판다는 하는 것이 아니라 착용한 상태에서 잠을 자야 수면 측정을 한다는 것인데 과연 어떻게 하는지 신통방통합니다. 수면 정보는 운동량만큼이나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어 아침마다 꼭 확인합니다.

미스핏 샤인 장단점

다른 제품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비교가 어렵겠습니다만, 미스핏 샤인의 장단점을 정리하겠습니다. 앞의 내용과 중복되어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먼저 미스핏 샤인의 장점입니다.

  • 훌륭한 착용감
    우선 장점으로 착용감이 훌륭합니다. 미스핏 샤인을 매우 얇은 시계로 생각하면 착용감이 어떨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온종일 키보드를 사용하고 손목 보호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미스핏 샤인이 기능이 뛰어나도 얇지 않았다면 사용하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두꺼워서 일하는 중에는 풀어 놓아야 한다면 매번 풀고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 뿐만 아니라 다시 착용하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도 생긴다면 하루 종일 운동량을 체크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 수면 상태 추적 기능
    자동으로 수면 상태를 추적하는 기능은 운동량 체크만큼이나 저에게는 중요하네요. 아침에 일어나서 아이폰 어플과 동기화해서 얼마나 잘 잤는지 확인하는데, 미스핏 샤인을 사용한 이후로 잘 자려고 노력합니다.
  • 깔끔한 디자인, 길이 조절이 쉬운 스포츠 밴드
    미스핏 샤인과 잘 어울리는 스포츠 밴드는 손목 길이에 따라 조절이 쉽고 깔끔한 디자인에 단단히 고정되어 좋습니다. 한가지 고무 재질이라서 날씨가 더워지면 땀이 차지 않을까 염려됩니다만, 미스핏 샤인이 메탈 재질이라 그럴 일은 없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건전지를 사용하는 미스핏 샤인
    충전이 아닌 건전지를 사용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건전지가 모두 닳을 때까지는 그냥 미스핏 샤인을 차고 있으면 되니까요. 충전을 위해 USB 케이블이나 전용 어댑터를 연결해야 하는 불편이 없습니다.
  • 수영까지 가능한 방수 기능
    샤워할 때는 풀어 놓는다고 해도 손을 자주 씻는다면 미스핏 샤인은 매우 편합니다. 손을 씻다 보면 손목까지 젖을 때가 많고, 땀이 많은 분도 손상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생활 습관을 바꾸려는 노력
    미스핏 샤인이나 건강 체크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사용하면 아무래도 활동량을 자주 확인하기 때문에 예전과는 달리 건강에 유의하게 됩니다. 고작 이주일 정도 사용했지만, 100% 목표를 달성하지 않고 하루를 넘기면 매우 찜찜합니다. 이렇게 찜찜하게 생각하는 것부터 생활 습관을 바꾸게 합니다.

미스핏 샤인의 단점으로 생각되는 것은 이렇습니다.

  • 두 번, 세 번 터치 인식의 불편함
    미스핏 샤인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두 번 터치로 운동량을 확인할 때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번 따닥따닥 두드리게 되는 것이죠. 내 것만 이럴까 생각했지만, 아마도 두 번 터치가 함부로 인식되지 않게 하기 위한 배려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손목에 항상 착용하고 활동하다 보면 의도하지 않은 두 번, 또는 세 번 터치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인지 한 번 터치로 작동되는 기능이 없습니다.
  • 건전지 잔량을 알 수 없다.
    미스핏 샤인은 충전식이 아닌 건전지를 사용한다는 것을 장점으로 언급했지만, 아쉽게도 건전지의 잔량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동기화하면서 건전지의 상태로 알 수 있으면 좋았을텐데 미스핏 샤인을 작게 만들다 보니 건전지 잔량을 확인하는 회로까지 넣지 못했는지 모르지만, 지금으로서는 두 번 터치나 동기화가 되는지 여부로 확인해야 합니다.
  • 아이폰 어플만 있다?
    미스핏 샤인과 동기화하는 안드로이드용 어플이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나온다고는 하는 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아이폰용만 있는 것 같으며 아이패드에서도 실행이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다행한 것은 미스핏과 SKT의 참여로 헬스온이라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헬스온은 안드로이드 어플을 제공하므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 분은 헬스온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단, 주의할 점은 모든 안드로이드폰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므로 먼저 나의 폰을 사용할 수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이상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 미스핏 샤인의 사용기와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모쪼록 해이해지는 일 없이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