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윈도우11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 레보 언인스톨러

윈도우11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 레보 언인스톨러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10도 그렇지만, 윈도우11도 프로그램이 뭔가 많이 설치됩니다. 그러나 딱히 필요 없어 보여서 삭제하려고 하면 귀찮기도 한데, 어떤 프로그램은 삭제 메뉴가 비활성화되어 있네요. 삭제한다고 해도 레지스트리와 설치된 폴더가 남아 있지 않을까 찝찝한데요, 레보 언인스톨러를 이용하면 삭제할 수 없는 기본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고 프로그램과 관련된 레지스트리와 폴더를 검색해서 찌꺼기까지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프로그램 제거

윈도우11 시작메뉴
윈도우11 시작메뉴

윈도우11의 시작 화면인데요 윈도우95와 비교하면 엄청나게 바뀌었죠. 며칠 사용해  보니 참 편한데요, 사용하지도 않을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서 눈에 거슬립니다. 그나마 윈도우 11에서는 오른쪽 마우스 메뉴에서 삭제를 실행하면 시작 메뉴뿐만 아니라 컴퓨터에서 제거되는데요, 찌꺼기까지 없어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윈도우11 프로그램 추가제거
윈도우11 프로그램 추가제거

윈도우10과 마찬가지로 윈도우11에서도 삭제가 비활성화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엑스박스인데요, 저는 게임을 하지 않습니다. 저장 공간이 많이 남아 있어서 굳이 삭제하지 않아도 되지만, 쓸데없는 프로그램이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거슬립니다. 업데이트한다고 시간을 뺐어 먹을 수 있고요.

프로그램 제거 프로그램 레보 언인스톨러

레보 언인스톨러 설치

레보 언인스톨러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유료인 프로버전과 무료 버전 두 가지가 있습니다. 프로 버전이 무료 버전보다 다양한 기능을 더 갖추었는데요, 홈페이지에 기능 비교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윈도우 기본 앱 제거

Revo Uninstaller 윈도우앱
Revo Uninstaller 윈도우앱

레보 언인스톨러는 일반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윈도우의 기본 프로그램은 따로 모아서 쉽게 제거할 수 있게 합니다. 레보 언인스톨러는 설치할 때 한국어가 없지만,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바꾸면 더욱 사용하기도 편하지만, 화면 하단에 나오는 설명 패널이나 삭제 진행 중에 한국어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Revo Uninstaller 프로그램 제거 실행
Revo Uninstaller 프로그램 제거 실행

"Windows앱" 버튼을 클릭하고 삭제하려는 앱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서 Xbox를 선택하고 "프로그램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Revo Uninstaller 프로그램 제거 실행
Revo Uninstaller 프로그램 제거 실행

계속 버튼으로 삭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Xbox를 복원할 생각이 없어서 "제거 전 시스템 복원 지점 만들기" 체크를 없애고 진행했습니다.

앱관련 폴더와 레지스트리 제거

관련 폴더와 레지스트리 검색 삭제
폴더와 레지스트리 검색

레보 언인스톨러는 프로그램 제거 후에 앱과 관련된 폴더와 레지스트리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프로그램인데 찌꺼기까지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겠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관련 폴더와 레지스트리 검색 삭제
관련 폴더와 레지스트리 검색 삭제

검색된 항목을 모두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클릭해서 제거합니다. 찌꺼기를 제거한 후에 "마침"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 제거 작업이 완료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