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3. 어두운 현관 충전 LED 조명등 설치

어두운 현관 충전 LED 조명등 설치

· 댓글개 · 바다야크

현관 천장에 달린 조명등이 고장이 났네요. 그냥 참으려 했지만, 퇴근할 때마다 어두컴컴해서 너무 불편하네요. 밤눈도 어두운데 더듬더듬 벽 스위치까지 가기 싫어서 결국 주말에 천정 조명등을 새로 사다가 바꾸었는데, 아~ 이런... 얘가 멍청한 것인지 다혈질인지 모르지만, 지 기분에 따라 켜지네요. 또 바꾸어야 하나 하다가 설치하기 귀찮기도 하고 또 이런 녀석이 걸리면 어쩌나 싶어서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현광 조명등 대신에 충전 LED 조명등

충전 LED 조명등
충전 LED 조명등

걍 조그만 LED 조명등을 달았습니다. 충전해서 사용하는데요, 어두울 때만 켜지는 것이라 한 번 충전하면 오래 사용합니다. 물론, 움직임을 감지하는 센서가 있고 주변 밝기도 체크할 수 있어서 어두울 때 인기척이 있으면 켜집니다.

충전 LED 조명등
충전 LED 조명등

LED가 6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매우 밝지는 않아요. 그래도 어두운 현관을 밝히기에는 충분해서 더듬더듬 벽 스위치를 찾을 때보다 훨씬 편합니다.

 

3가지 모드 조정 스위치

3가지 모드 지원
3가지 모드 지원

작은 크기여도 기능을 바꾸는 스위치가 있는데요, 항상 켜 놓거나 끌 수 있고, 자동으로 놓으면 어두울 때 움직임이 감지되면 켜지는 모드 3가지입니다.

바닥에는 자석이 있어서 냉장고처럼 철판이 있는 곳이라면 부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 얇고 동그란 철판이 딸려 오는데, 그 철판에는 양면테이프가 있어서 벽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동그란 철판을 적당한 곳에 붙여놓고 조명등을 그 철판에 고정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천장에 달려 있는 조명등을 떼어 내고 새 제품을 붙이고 하는 것보다 당연 훨씬 편합니다.

 

5V 마이크로 USB 포트

LED조명 USB 충전 포트
LED조명 USB 충전 포트

5V 어댑터로 충전해서 사용하는데요, 충전 포트가 마이크로 USB이네요. 부품 가격을 낮추기 위함인지, 아니면 USB Type-C 포트가 활성화되기 전에 나왔는지 모르지만, 좀 아쉽네요. 그래도 5천 원 짜리 조명등인데 배터리에 LED 조명까지 저렴하니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위치를 찾을 필요 없이 켜지는 조명

한 개 더 사다가 거실 쪽에도 하나 놨습니다. 밤에 화장실에 갈 때마다 거실 벽 스위치를 찾아서 켰는데, 이제는 방문만 열어도 불이 켜집니다.

밤에 어두운데 벽이나 천정에 뭘 설치하기가 불편하고 귀찮다면 LED 조명등을 사용해보세요. 매일 겪는 일인데 적극 추천합니다. 크기도 작아서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요. 다만, 주말마다 잊지 않고 충전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만, 한 번 수고로움으로 일주일이 편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