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3. 충전식 온수 찜질기 전기 핫팩 사용후기

충전식 온수 찜질기 전기 핫팩 사용후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어깨에 담이 뭉치면 뜨거운 물로 온찜질하는 것을 좋아해서 회사에 온수 찜질용 고무 물주머니를 갔다 놓았습니다. 찜질할 때마다 전기포트로 물을 끓여야 해서 번거롭고, 찜질 후에는 식어버린 물을 버리는 것이 아깝고 귀찮기도 합니다. 그래서 전기로 열 찜질할 수 있는 핫팩을 구매했습니다.

충전식 온수 찜질기 전기 핫팩 사용후기

전기 열선으로 열을 내는 제품보다는 온수 찜질기였으면 했는데요, 장판이라면 모를까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은 온수 찜질기가 있을까 싶었습니다. 그러나 찾으니 있네요. 더욱이 충전식이어서 찜질할 때는 전기선 없이 찜질팩만 사용하면 돼서 편합니다.

하트포켓 온수 찜질기
하트포켓 온수 찜질기

하트포켓 온수 찜질기인데요, 판매 페이지에 올라온 사진을 보니 팔 토시처럼 생긴 찜질팩에 양쪽 손을 넣어서 찜질하는 모습을 보고 이거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일에는 헬스장에 다니는데요, 어깨·등뿐만 아니라 팔도 근육통이 걸려서 아플 때가 있습니다. 고무 온수 찜질팩은 그냥 얇은 베개처럼 생긴 물 주머니이어서 어깨와 등은 의자 사이에 끼워서 어떻게 찜질할 수 있지만, 팔을 찜질한다고 물 주머니를 팔 위에 올려놓으면 조그만 움직여도 물 주머니가 떨어져서 찜질이 제대로 안 됩니다.

떨어지지 않는다고 해도 살짝 올려놓는 정도여서 효과도 별로이고요. 제대로 하려면 다른 팔로 고무 주머니를 고정하듯 잡아서 누르고 있어야 하는데, 오랜 시간을 이런 자세로 있기가 힘듭니다.

온수 찜질기로 팔 열찜질하는 방법

팔 토시 형태의 온수 찜질기
팔 토시 형태의 온수 찜질기

이에 비해 이 제품은 이렇게 팔 토시처럼 생겨서 찜질팩 안에 팔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찜질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구매했는데, 실제로 사용해 보니 생각대로 되어서 참 좋군요.

하트포켓 온수 찜질기
물이 들어 있는 하트포켓 온수 찜질기

하트포켓 온수 찜질기는 물이 담겨서 옵니다. 물이 원통 전체로 있지 않고 반쪽만 채워져 있지만, 원하는 부위에 맞추어 온수 쪽으로 돌려서 찜질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기를 보면 손이 차신 분이 좋아하고 특히,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여성분께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딸아이에게도 사주었습니다.

10여 분 충전하면 찜질할 수 있는 정도의 열기가 약 40분 정도 지속되는데요, 충전하고 바로 후에는 너무 뜨거워서 참지 못하고 찜질팩에서 팔을 뺐다가 넣었다가를 반복하게 됩니다.

팔 온수 찜질 후
팔 온수 찜질 후

너무 오래 찜질하면 팔이 벌겋게 되는데, 흉한 모습이 다음 날에도 남아 있습니다. 다행히 핏기는 사라졌지만, 오랜 시간을  억지로 참아가며 사용해서는 안 되겠네요. 다른 부위와 돌려 가며 찜질해야겠습니다. 시원하기는 참 시원해요.

어깨·등·허리 온찜질하는 방법

어깨와 등 찜질 모습
어깨와 등 찜질 모습

어깨·등·허리는 의자 등받이 사이에 끼워서 원하는 위치로 돌려가며 찜질하는데요, 물 온도가 적당히 떨어졌을 때 뒷목에 걸쳐 놓고 의자를 뒤로 젖히고 있으면 잠이 절로 옵니다. 아~ 노곤노곤~

하트포켓 전기 온수 찜질기

온수 찜질기 구성품

하트포켓 전기 온수 찜질기 구성품
하트포켓 전기 온수 찜질기 구성품

하트포켓 전기 온수 찜질기 구성품입니다. 찜질팩과 충전 플러그,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온수 찜질기 전기 충전 주의 내용

찜질팩에는 동그란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2 구로 보이는 전용 충전 플러그입니다. 좀 특이하게 생겼지요?

찜질팩에 있는 충전 덮개를 살짝 옆으로 밀듯이 돌리면 전기 코드가 보입니다. 충전 플러그를 연결하고 전기 콘센트에 꽂으면 LED에 불이 들어오면서 물이 가열됩니다. 충전 상태를 빨간 LED 불빛으로 알려 주는데요, 충전이 완료되면 LED가 꺼집니다.

LED 불빛으로 알 수 있지만, 소리로도 알려주면 좋겠네요. 충전 내내 LED를 쳐다보고 있을 수 없고 잠시 딴짓하다가 보면 가끔 걸어 놓은 것을 잊어버립니다. 물이 식어 버리면 시간도 전기도 아깝습니다. 다음 버전에서는 조그만 스피커가 달려서 나오면 좋겠습니다.

충전할 때 찜질기에 충전 플러그를 꽂은 상태에서 전원 코드를 연결하고, 충전이 완료되면 전원 코드를 분리한 후에 충전 플러그를 뽑아야 찜질기를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전원 콘센트에 전원 코드가 분리된 상태에서만 충전 플러그를 빼거나 꽂아야겠습니다. 전기 제품인 만큼 이렇게 조심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온수 찜질용 고무 물주머니

온수 찜질용 고무 물주머니입니다. 찜질할 때마다 매번 물을 끓여야 하고 사용 후에는 물을 버려야 해서 불편하지만, 꽤 오랫동안 사용했네요. 어떨 때는 물 주머니에 들어 있는 물을 버리러 나가는 것이 귀찮아서 안 할 때가 많습니다. 뜨거운 고무 주머니가 살에 바로 닿으면 화상을 입을 수 있어서 반드시 수건으로 둘러서 찜질했는데, 이 제품은 보온 천이 덮어져 있어서 화상 위험을 줄이고 보온성도 높였습니다.

처음 나온 고무 물주머니는 철로 된 힌지 같은 것으로 입구를 조여서 막았는데 왠지 위험해 보였습니다만, 이후에 입구와 마개를 나사산 식으로 돌려서 막을 수 있게 나왔습니다. 예전에 비해 온찜질 고무 물주머니도 많이 좋아진 것이죠. 그래도 며칠 전기 온수 찜질기를 사용해 보니 너무 편해서 고무 물주머니를 다시 쓸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