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토스뱅크 현금인출 ATM 무통장 무카드 출금 방법

토스뱅크 현금인출 ATM 무통장 무카드 출금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휴대폰의 토스뱅크앱만으로 ATM에서 현금인출하는 방법입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한 이후로 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는데요, 갑자기 현금이 필요해서 휴대폰의 토스뱅크앱만 가지고 현금을 찾을 수 있나 방법을 찾아보니 역시 있군요. 국민은행에서도 카드 없이 ATM에서 현금을 찾는 스마트 ATM 출금이 있는데요, 토스뱅크 ATM 출금이 더 편하네요. 무통장·무카드로 토스뱅크만으로 ATM에서 현금인출하는 방법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토스뱅크 ATM 현금인출 방법

  1. 토스뱅크 앱의 전체 메뉴를 탭한다.
  2. 화면 중간에 "ATM 현금찾기"를 실행한다.
  3. "내 주변 ATM 찾기"를 탭해서 가까운 ATM 기기를 찾는다.
  4. ATM 기기로 이동한다.
  5. 찾을 금액을 입력한다.
  6. 승인번호가 출력된다.
  7. ATM 기기에서 "toss ATM 현금찾기" 버튼을 탭한다.
  8. "모바일출금" 버튼을 탭한다.
  9. 생년월일을 입력한다. 2012년 3월 4일 생이면 20120304로 입력한다.
  10. 토스뱅크 앱에서 알려준 승인번호를 입력한다.
  11. 거래금액을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탭한다.
  12. 현금을 찾는다.

12단계로 자세히 적어서 그렇지 토스뱅크 앱과 ATM 기기 화면에서 설명하는대로 차례로 따라하면 쉽게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과 곁들여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뱅크 ATM 현금인출 준비

토스뱅크 ATM현금찾기
토스뱅크 ATM현금찾기

토스뱅크 앱을 실행하고 화면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탭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스크롤해서 중간쯤 "ATM현금찾기" 메뉴를 실행합니다. 메뉴가 매우 많으니 주의 깊게 보세요.

토스뱅크 ATM 찾기
토스뱅크 ATM 찾기

우선 현금을 찾을 수 있는 ATM 기기가 주변에 있는지부터 찾았습니다. 만일 ATM 기기가 멀리 떨어져 있으면, 거기까지 이동해야 하는데, 그러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할 것 같아서요. 다행히 가까운 곳에 ATM 기기가 검색되었네요. GS25 편의점 안에 있는 ATM이군요.

토스뱅크 현금찾기
토스뱅크 현금찾기

GS25 편의점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리고 지도에서 GS25 편의점을 선택하면 화면 하단에 "현금찾기" 버튼이 나옵니다. 버튼을 선택하고 찾을 금액을 입력합니다. 금액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입력하면 "승인번호"가 나오는데 제한 시간이 있으므로 ATM 기기로 이동한 후에 현금찾기를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ATM 토스뱅크 현금인출

ATM 토스뱅크 현금인출
ATM 토스뱅크 현금인출

토스뱅크 앱에서 승인번호가 나오면 이제 ATM 기기를 조작합니다. 화면에 "ATM현금찾기" 버튼을 탭합니다.

ATM 토스뱅크 현금인출
ATM 토스뱅크 현금인출

"모바일출금" 버튼이 보이네요. 탭합니다.

ATM 토스뱅크 생년월일
ATM 토스뱅크 생년월일

생년월일을 8자리로 입력합니다. 2012년 3월 4일 생이면 20120304로 입력하면 됩니다.

ATM 토스뱅크 승인번호
ATM 토스뱅크 승인번호

토스뱅크앱에서 알려 준 승인번호를 입력합니다.

수수료는 무료!!

ATM 토스뱅크 금액 확인
ATM 토스뱅크 금액 확인

찾으려는 금액이 맞는지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거래명세표를 출력할지 여부를 물어 옵니다. 출력 여부를 선택하면 영수증과 현금이 나옵니다.

ATM 토스뱅크 현금찾기
ATM 토스뱅크 현금찾기

현금 출력이 완료되었습니다. 토스뱅크를 사용한다면 휴대폰만으로 현금을 찾을 수 있네요. 수수료가 무료여서 부담이 적습니다.

한 가지 아쉽다면 1만 원권, 5만 원권을 선택하는 기능이 없군요. 찾으려는 현금이 많은데 1만 원권으로만 찾을 수 있다면 불편할 수 있겠네요. 앞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무통장·무카드 ATM 현금인출 방법 기타

국민은행 KB바이오 현금인출

삼성페이·LG페이로 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게 됩니다. 카드를 안 챙기는데 통장은 더욱 집에 놓고 다니죠. 가끔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무통장·무카드로 현금인출 방법이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국민은행에서는 손금으로 현금을 찾는 KB바이오인증을 내놓았죠. 국민은행까지 가야 하지만, 핸드폰이 없을 경우에도 현금을 찾을 수 있어서 기억해 두면 좋겠습니다. 단, 국민은행에 미리 신청해 놓아야 합니다.

국민은행 ATM 스마트

휴대폰의 국민은행 앱을 이용하면 토스뱅크처럼 통장과 카드 없이 ATM 기기를 통해 현금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국민은행 ATM 스마트기능입니다. 그런데, 방법이 좀 어려워요. 번거롭기도 하고요. 그래도 국민은행 앱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급할 때 요긴할 것입니다.

삼성페이 ATM 현금인출

휴대폰만 있는데 삼성페이를 사용하고 있다면 삼성페이로도 무통장·무카드로 ATM을 통행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에 등록된 카드로 찾는 것이 아니라 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그 계좌를 통해 현금을 인출합니다. 또한, ATM 기기가 삼성페이를 지원해야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스마트 출금

휴대폰의 카카오뱅크 앱만으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GU편의점이나 롯데유통점(세븐일레븐·롯데마트·롯데백화점·롯데시네마 등)에 설치된 ATM 기기를 통해 현금을 찾을 수 있는데요, 미리 카카오뱅크 앱에서 "ATM 스마트 출금"을 위한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스마트 출금을 지원하는 ATM기기의 화면에 보면 "kakabank"라는 노란색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으로 현금을 찾으시면 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