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물렸을때 20초면 가려움 없애는 모기진

2018.06.14 04:30 이런저런/생활 정보

모기 물렸을때 20초면 가려움 없애는 모기진

모기 소리에 잠을 설치는 시절이 되었네요. 잠자기 전에 미리 모기약을 뿌리고 전자 모기향을 켜 놓지만, 어디에 숨어 있었던지, 모기에 물린 자리가 가려워서 긁다가 잠이 깨면 너무 짜증 납니다. 물파스 같은 벌레 물릴 때 바르는 약이 있지만, 가려운 곳을 여러 번 발라도 가려움증이 쉽게 가라앉지 않네요. 다시 잠을 청하는데 가려워서 쉽게 잠들지 못하면 출근 걱정에 더욱 화가 치밉니다.

모기 물려 가려울 때 제일 효과가 좋은 방법은 물린 자리를 열 찜질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간지러움을 유발하는 모기침의 독성 물질에 50°~60°로 열을 가하면 독성 물질이 변성돼서 가려움이 사라진다는 것이지요. 응용하는 간단한 방법으로는 뜨거운 물에 수저를 담갔다가 가려운 곳을 지그시 눌러 주는 것인데, 방법은 간단해도 잠자다가 언제 물을 끓여서 사용하겠습니까? 너무 뜨거우면 화상을 입을 수도 있고요.

모기물렸을때

▲ 혹시나 열 찜질을 할 수 있는 자그마한 휴대 장치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정말 있네요. 모기진이라는 제품으로 모기 물린 곳에 열 찜질을 해주는 휴대용 장치입니다.

모기물려가려울때

▲ 모기 물린 곳이 가려운 이유가 모기 침 안에 있는 단백질 성분의 독성 물질 포름산 때문이군요. 모기진은 열 찜질로 포름산을 해독하는 것이구요. 피만 빨아 먹지 왜 가렵게 해가지고... 요즘 모기는 한 곳만 물지 않고 조금씩 여러 곳을 무는 것 같습니다. 영악해졌다고 해야할까요? 여하튼 깊은 수면을 방해하는 아주 못된 놈입니다.

모기진 사용하는 방법

모기물렸을때

▲ 모기진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한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반대쪽에 있는 (2) 히터 부분의 열이 올라 갑니다. 모기 물려 가려운 곳에 (2) 히터 부분을 데고 (1)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모기물려가려울때

▲ 모기진에는 배터리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이용하는데, 다양한 스마트폰에 맞추어서 마이크로 USB 5핀, Type-C USB 포트, 아이폰 라이트닝 8핀 3가지로 따로 나왔습니다. LG V30을 사용하고 있어서 Type-C로 구매했지요.

모기진 효과는?

모기물렸을때

▲ 블로그에 소개하기 위해 모기에 물리기를 기다렸습니다. 일부러 창문을 열어 놓았는데, 드디어(?) 물렸네요. 모기진을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물린 자리에 올려놓고 버튼을 누르고 있었습니다. 속으로 20초를 세는데 처음부터 확 뜨거운 것이 아니라 점점 온도가 올라가네요. 팔등은 살이 좀 두꺼워서인지 오래 누르고 있어도 참을만 합니다.

모기물려가려울때

▲ 신기하게도 가려움증이 빠르게 사라졌네요. 가려움은 사라졌지만, 부어 오른 것이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아내도 등에 모기 물렸다고 해서 사용해 보니 역시 빠르게 가려움이 사라졌다고 신기해합니다. 한편으로, 벌써 모기가 많아졌다고 투덜대는데, 블로그 글을 쓰기 위해 창문을 열어 놓았다는 사실은 얘기하지 안... 못 했습니다. 말했다가는 등짝 스매싱~

잠을 자다가 발뒤꿈치 안쪽, 많이 가려운 곳이죠, 이 곳도 물렸는데, 잠결에 귀찮기도 하고 모기진을 옆에 두지 않아 찾기 귀찮아서 그냥 긁다가 결국 깨서는 사용했는데, 피부가 얇아서인지 오래 누르고 있으니 아~ 뜨거라~ 놓게 되네요. 그리고 너무 가려운 곳이라서일까요? 아니면 한참 긁어서 일까요? 팔등처럼 빠르게 가려움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여러 번 사용했다가 가려움이 덜해져서 잠에 들었는데, 가려워서 깨지는 않았습니다. 아마도 물리고 빨리 사용할수록 효과가 좋은 듯 합니다.

팔등에 사용할 때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너무 어린 아기에게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뜨겁다는 것을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연령에게 사용해야겠습니다.

모기물렸을때

▲ 겨우 몇 번이지만, 아내에게도 효과가 있는 것을 보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모기 많은 야외에 나갈 때 꼭 가지고 다녀야겠네요. 그래도 제일 좋은 것은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죠. 모기에 물리지 마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