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안드로이드폰에서 공중파 라디오를 들으려면

안드로이드폰에서 공중파 라디오를 들으려면

· 댓글개 · 바다야크

평소에 음악 듣는 것을 매우 좋아하지만, 같은 음악을 반복적으로 듣다 보면 사람 목소리가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같은 음악만 듣다 보면 식상하기도 하지 않습니까? 그래서인지 라디오 듣기를 매우 좋아합니다. 저의 스마트폰이 갤럭시S라서 지상파 DMB를 이용하면 되는데, 저는 공중파 라디오가 더 좋네요. 그래서 안드로이드 앱을 찾아보았습니다. 역시 있군요. 매우 반갑습니다. ^^

MBC 라디오 mini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mbc mini"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듣는 라디오 방송이 MBC라서 안드로이드용 MBC 라디오 mini를 보았을 때에는 매우 반가웠습니다. 설치 후에 실행하면 바로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안테나가 아닌 Wi-Fi나 3G를 통한 인터넷 방송이기 때문에 매우 깨끗한 음질로 들을 수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모르겠습니다만, 일반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은 혹 3G연결이 되는 것이 아닌지 걱정되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설정에서 3G 사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취침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자동 종료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KBS 방송을 들으려면 "R2 Player"를

저는 안드로이드용 KBS 콩이 있을 줄 알았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대신에 "R2 Player"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애플 아이폰용 앱도 있어서 사용하는 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R2 Player를 안드로이드 마켓에 없습니다. 대신에 T-Store에 있습니다.

참 예쁘게 만들었지요? 채널 버튼을 이용하면 낯익은 다이얼 이미지를 이용하여 다른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BC 야간 방송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는 야간만 KBS 방송을 듣습니다.

SBS는?

아직 안드로이드용 SBS 고릴라 앱이 없네요. 웹 검색을 해 보면 연말에 나온다고 합니다만, 어찌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곧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