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3. 아이폰5 또 출시 연기, 한국 3차 명단 제외된 이유가 SKT 때문?

아이폰5 또 출시 연기, 한국 3차 명단 제외된 이유가 SKT 때문?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폰5 또 출시 연기, 한국 3차 명단 제외된 이유가 SKT 때문?

안타깝게도 아이폰5 출시 3차 명단에서 우리나라가 제외 되었다네요. 인도, 불가리아, 루마니아, 태국, 그리스, 크로아티아 등은 3차 명단에 포함되어 11월 2일부터 출시되지만, 우리나라는 조금 더 기다려야되나봐요.

한국 아이폰5 3차 명단 제외 이유 추측들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여러 가지가 추측 설이 돌고 있네요. 물량이 부족해서라는 얘기는 이유가 못 될 것 같습니다. 물량이 부족하면 3차 명단에 속한 다른 나라는 어떻게 판매하겠습니까?

삼성이 막는 다는 얘기도 있는데, 아무리 삼성 영향력이 막강하다고 애플이 정하는 출시국 명단까지 변경할 수 있을까요? 그것도 3차까지?

가장 그럴듯한 추측은 SKT의 LTE 망 때문이라는 얘기입니다. SKT의 LTE망은 850MHz인데 아이폰5가 제대로 잡아내지 못 한다는 얘기죠. 그래서 해외에서 아이폰5를 구매해도 국내에서는 사용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하네요.

웹을 검색하다 보면 SKT의 850MHz 대역에 대한 얘기를 볼 수 있는데, 아마도 이런 얘기가 돌다 보니 SKT의 LTE망 때문이라고 예상하는 분이 계신가 봅니다. 네이버의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 모임 카페에서도 SKT의 LTE 850MHz에 대한 의견이 나오는군요.

그래서 트위터를 통해 SKT에 직접 물어 보았습니다.

아이폰5 빨리 좀 나와라!!

흠~ 기사는 나왔지만, 아직 애플에서 최종 확정 발표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주파수 문제는 절대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SKT는 억울하겠군요. 세티즌의 설문 조사에서 아이폰5를 구매한다면 선택할 통신사로 KT보다 SKT 선호도가 높게 나왔습니다. SKT를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LTE 폰으로 바꾸게 되면 SKT로 바꿀 것입니다.

그렇다면 SKT로 아이폰5를 구매하려는 분이 많다는 얘기인데, 애플의 최종 확정 발표에는 우리나라도 포함되고 우려했던 LTE 문제없이 아이폰5가 빨리 출시되기를 기대합니다. 곧 알게 되겠죠. 3차 출시일이 다음 달 11월 2일이니 다음 주면 정확히 알 수 있겠네요.

아이폰5를 왜 이렇게 기다리냐고요? 실은 갤럭시 노트2로 바꾸려고요. 빨리 좀 나와라, 아이폰5. 갤럭시 노트2 좀 사게. ^^

P.S.

웹에 올려진 글에 SKT의 LTE 850MHz에 우려되는 글이 여러 곳에서 보이네요.
선택하실 때 주의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