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수증 적립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설치 방법

2021. 4. 9. 07:24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영수증으로 돈벌기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사진과 짧은 리뷰로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네이버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네이버 앱 안에서 간단히 추가하면 되는데요, 네이버 마이플레이스를 설치하는 방법에서 쉽게 실행하는 방법, 영수증으로 포인트 적립하는 방법까지 소개하겠습니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영수증 사진과 간단한 리뷰를 올리면 네이버 포인트로 적립
  • 처음 방문한 곳은 50포인트, 두 번째부터는 10포인트 적립
  • 하루 5번까지만
  • 영수증 공유 가능!!

영수증 공유라는 것은 친구들과 돌려서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내가 포인트로 적립한 영수증을 다른 사람이 또 올릴 수 있다는 것인데요, 몇 명까지인지는 모르지만, 영수증을 같이 쓰려고 카카오톡 단톡방을 만들었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영수증으로 확실히 방문했다는 것을 입증하는구나 했는데, 리뷰에 사용된 영수증을 다른 사람이 또 올릴 수 있다니 아리송합니다. 하루 횟수를 정한 것을 보면 일부러 재활용을 막지 않은 것 같기도 하고. 여하튼 친구 여럿이 같이 하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쌓는 재미가 더욱 쏠쏠하겠네요.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설치 방법

▲ 네이버 앱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 중간에 보이는 서비스 목록에서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전체 서비스 분류에서 "지역·여행"을 선택하면 "MY플레이스"가 보입니다. 탭하면 서비스가 추가되며, 위치 정보 접근 권한 등에 승인 완료를 하면 네이버 마이플레이스가 실행됩니다. 이렇게 간단히 설치가 완료되었는데요, 이 화면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마세요!! 앞으로 마이플레이스를 쉽게 실행하기 위하여 몇 가지 작업을 하면 편합니다.

그린닷에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바로가기 추가

우선 네이버 앱의 그린닷에 마이플레이스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전체 서비스에서 찾아다니지 않아도 돼서 편합니다. 그린닷이란 네이버 앱 화면 하단에 보이는 녹색 동그라미 버튼을 말합니다. 그린닷을 탭하면 리모컨처럼 등록된 서비스를 빠르게 호출할 수 있어서 참 편합니다.

▲ 마이플레이스에서 화면 하단에 있는 더보기(점 3개) 버튼을 탭합니다. 메뉴 중에 "메인에 추가" 버튼을 탭하고 팝업 설명에서 "다음"버튼을 탭합니다.

▲ "그린닷 바로가기에 추가" 옵션을 탭해서 체크하고 저장하면 그린닷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등록됩니다. 그런데 그린닷에 등록된 아이콘이 너무 많네요. 마이플레이스 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아이콘 위로 "x"자가 보이면서 편집 모드가 됩니다. 필요 없는 아이콘을 제거합니다. 또한, 마이플레이스 아이콘을 끌기하여 위치를 이동하여 그린닷을 탭했을 때 바로 보일 수 있도록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네이버 앱을 실행하고 그린닷으로 빠르게 마이플레이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을 자주 사용한다면 이 방법이 편할 것입니다.

마이플레이스 즐겨찾기에 등록

네이버 앱보다는 웹 브라우저를 더 많이 실행한다면 마이플레이스를 즐겨찾기에 등록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마이플레이스의 하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점 3개)을 탭한 후 "다른 브라우저"를 선택하면 기본 웹브라우저에서 마이플레이스가 열립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마이플레이스가 실행되었으므로 즐겨찾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브라우저가 네이버 웨일이라면 북마크로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경우 북마크 추가하면 모바일 폴더 쪽에 추가됩니다. 네이버 웨일 하단에 있는 별표 버튼을 누르고 모바일 폴더에서 마이플레이스를 실행하면 됩니다.

▲ 또 하나는 즐겨찾기인데요, 새 탭을 만들거나 네이버 웨일 하단에 있는 고래 모양의 버튼을 탭할 때 나오는 URL 입력 화면에서 마이플레이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보다는 즐겨찾기가 더 편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서 영수증 적립 방법

▲ 영수증으로 포인트 적립하려면 마이플레이스에서 "영수증 인증" 버튼을 탭합니다. 매장 위치와 결재 금액 모두 볼 수 있도록 영수증 전체를 찍으라는 안내가 나오네요. 영수증을 찍으면 사진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스캐너처럼 영수증을 스캔한 후 문자열 데이터를 읽어 들입니다.

▲ 영수증 정보를 확인한 후에 별점과 함께 간단한 리뷰를 작성해서 등록하면 끝입니다. 어떤 분은 딱히 쓸 말이 없었던지 마침표 하나만 입력하기도 하네요. 즉, 리뷰 문장의 길이 제한이 없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처음 방문한 곳의 영수증이라면 50포인트, 재방문한 곳이면 10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리뷰를 올린다고 커피숍·음식점 이런 곳만 되는 것이 아니라 마트 영수증도 다 되네요. 아우~ 영수증 아무 생각 없이 버리고 습관적으로 필요 없다고 했는데 매우 아깝습니다. 영수증 적립으로 소소한 행복을 챙기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로그인이 풀리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1.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
    즐거운 저녁 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