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MS 윈도7 짜증나는 윈도우 크기 자동 조정 없애기

MS 윈도7 짜증나는 윈도우 크기 자동 조정 없애기

· 댓글 14 · 바다야크

친절도 과하면 불편하듯이 MS 윈도7부터 생겨난 과한 친절 기능은 짜증을 유발 시킵니다. 그 동안 일이 바빠서 참고 사용했는데, 오늘 따라 유독 신경에 거슬리네요. 창을 한 쪽에 세우려고 마우스로 상단 구석으로 끌기를 하면 자기 멋대로 최대화 시켜 버립니다. 내 생각대로 되지 않을 때 짜증이 나는 것은 당연하죠. 오늘 그 녀석을 시원하게 쫓아 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른 후 “마우스 작동 방법 변경”으로 검색합니다. 모두 입력할 필요 없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반띵만 입력해도 검색됩니다.

“마우스 작동 방법 변경”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대화 상자가 나오는데, 선택 항목 중 “화면 가장자리로 이동할 때 창이 자동으로 배열되지 않도록 방지”를 체크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것을 게을러서 지금에야 설정했네요. 아우~ 속 시원해.

💬 댓글 14
logo

이렇게 좋은 팁이 있었군요. 몰랐습니다.

logo

저도 이제야 알았습니다. ^^

logo

ㅎㅎ 이런팁이 있었군요

윈7을 갈아탄지는 올해 초인거 같은데 이런저런 손을 안되봤는데ㅎ

유용한정보 감사합니당ㅋ

logo

감사합니다. ^^

logo

참 유용한 팁 같습니다.
작은것들이 짜쯩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말이죠. ㅎㅎ
감사합니다.^^

logo

즐거운 하루 되세요. ^^

logo
김책임

안녕하세요? 잘 지내시죠?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
유용한 팁 감사합니다. 이런 설정 있는지도 몰랐군요.
기회 되면 또 뵐 날이 있겠죠?

logo

아!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도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logo
싸움꾼

저는 윈도우 7 좋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다른 OS들에서 다 되는 기능을 뒷북치며 갖다붙인 것 외에는 별 볼일 없더군요. 우분투가 윈도우와 어깨를 겨루게 될 그 날이 어서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logo

우분투가 개인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 버전업하고 있으니 쌍움꾼님께서 바라는 날이 올 것입니다. ^^

logo
야옹

와! 검색으로 우연히 블로그에 왔다가 좋은거 배우고 가요!
저 정말 이것때문에엄청 짜증냈었는데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logo
지나가는잉여

감사합니다 이거땜에 제어판이랑 익스플로러 옵션을 몇시간을 뒤졌는지..-_-

logo

좋은 기능이니까 추가했겠지만, 저에게는 전혀 아니네요. ^^

logo
동물농장

허허. 희한하군요.저는 윈7에서 저 기능이 가장 좋던데.
저걸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는군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삼성덱스 휴대폰 충전 방법 (1) thumbnail 돈 버는 어플 3종 현금되는 영수증 인증과 돈버는 만보기앱 thumbnail 삼성 덱스 화면 캡쳐 방법 thumbnail 샤오미 창문 청소기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1) thumbnail 삼성 덱스 연결 시 갤럭시 터치패드앱 자동실행 설정 및 해제 방법 thumbnail 성균관대 근처 맛집 특수부위 전문점 도래홍막창 (1) thumbnail 라자루스 내문서 폴더 위치 구하는 방법 thumbnail 백팩 폰케이스 자석 휴대폰 거치대
안녕하세요. 줄 간격에 대해⋯ 💬바다야크 안녕하세요 정말 최고의 노트⋯ 💬강강 [승인대기] 💬모란들꽃 [승인대기] 💬모란들꽃 칭찬의 말씀 감사합니다. 즐⋯ 💬바다야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