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구글

애플 지도가 멍청할 때 구글맵은 스트릿뷰 추가로 더욱 강력 업그레이드

2012. 10. 5. 14:19

애플 지도가 멍청할 때 구글맵은 스트릿뷰 추가로 더욱 강력 업그레이드

아이폰·아이패드가 iOS6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좋은 점도 많아 졌지만, 한편으로 쓴소리를 듣고 있죠. 가장 큰 소리를 듣는 것은 지도입니다. 구글 지도 대신에 애플 지도를 대신했는데, 미국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국내에서는 거의 소용이 없을 정도입니다. 애플 팬들도 변호하기 어려울 것 같은데, 이렇게 애플의 지도가 엉망인 사이에 구글맵(maps.googe.com)이 스트릿뷰를 추가하면서 더욱 강력해 졌군요. 거기다가 반갑게도 한글 사용이 더욱 편해졌어요. 아이폰·아이패드에서만 구글맵이 발전한 것이 아닙니다.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맥이든 PC든 더욱 강력해진 구글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검색까지 훌륭한 구글맵(maps.google.com)

▼ 맨하튼을 입력하고 제시된 목록을 탭해서 쉽게 맨하튼을 찾았습니다. 맨하튼이 아니라 맨해튼이군요. ^^;;

구글맵 한글 검색 훌륭

▼ 자유 여신상으로 검색했습니다. 어머나! 제대로 찾아 주네요. 레이어 옵션에 위성을 체크해 주니 여신상까지 제대로 보입니다.

구글맵 한글 검색 훌륭

구글맵 스트릿뷰로 안내하는 페그맨

그렇다면 구글맵의 스트릿뷰는 어떻게 볼 수 있나 했더니 화면 우측 하단에 멍청하게 서 있는 사람 아이콘 버튼을 클릭하면 되네요. 이름도 있어서 페그맨(pegman)이랍니다. 모든 지도에서 스트릿뷰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페그맨이 진한 색으로 활성화 될 때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자유 여신상에서는 페그맨이 비활성이되네요. 그래서 다른 곳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페그맨을 탭했습니다. 오호~ 새로운 탭 페이지가 생기고 길거리가 보입니다. 화면의 화살표를 탭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글맵 페그맨

이전보다 한글 사용이 더욱 편해졌어요. 예전에는 우리나라 지명을 이용하려면 maps.google.co.kr로 이동해야했지만, 이 부분도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maps.googe.com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서울역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잘 찾아 주네요.

구글맵 스트릿뷰 지원

길 찾기가 더욱 편해진 구글맵

길 찾기도 많이 편해졌네요. 한동안 다음과 네이버 맵만 사용해 와서 예전에 업그레이드되었는지 모르지만, 사진 정보와 함께 매우 좋아 졌네요.

구글맵 길찾기

검색 장소 정보 제공도 풍부한 구글맵

장소를 검색하면 그 지역의 정보도 풍부하게 제공해 주는군요.

구글맵 길찾기

데스크탑 PC에서 더욱 편한 구글맵

화면 넓고 키보드·마우스가 있는 데스크탑에서 구글맵은 더욱 편합니다.

구글맵 길찾기

물론 스트릿뷰도 볼 수 있구요. 뿐만 아닙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사진 버튼을 탭하면 주변 사진도 보여 주는군요. 이 기능이 예전부터 있었나요? 점점 새롭게 보이는 구글맵입니다.

구글맵 길찾기

주변 사진까지 볼 수 있으니 앉은 자리에서 관광하는 듯 합니다.

스마트폰과 저렴한 무선 데이터 통신을 사용할 수 있는 이후부터 자주 사용하고 도움을 많이 받는 것이 지도입니다. 돌아 다니는 것을 싫어해서 길을 잘 모르는 저 같은 경우 어디를 가야 한다면 항상 부담이 되는데, 그래서 구글맵과 같은 지도 서비스는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애플도 지도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늦기 전에 제대로 된 지도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