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블로그
  3. 저의 Google+ 주소는 https://plus.google.com/103040227825179965080 입니다.

저의 Google+ 주소는 https://plus.google.com/103040227825179965080 입니다.

· 댓글개 · 바다야크

Google+(이하 G+, 대문자로 입력하는 것이 힘드네요. g+로 하겠... 한영키를 사용해야 하는 군요. 지뿔로...아니 친근한 쥐뿔로 하겠습니다. ^^) 이 아직 정식 버전이 아니어서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만, 그래서인지 아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쥐뿔 주소가 영 아니올시다 입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경우 외우기 쉬운 영문 아이디를 조합해서 주소를 제공해 줍니다.

그런데 쥐뿔은,

좀 우울하죠?

쥐뿔 주소를 줄여주는 gplus.to

트위터나 페이스북처럼 아이디를 이용한 영문 주소를 만들어 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만들기도 쉽습니다. gplus.to로 방문한 후 영문 아이디와 쥐뿔 아이디를 입력하는 것으로 짧은 주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면 적당한 영문 ID를 입력하고 쥐뿔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쥐뿔 아이디는 쥐뿔 주소에서 숫자 부분입니다.

저의 짧은 쥐뿔 주소입니다.

그런데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입력하고 나면 짧은 주소는 사라지고 보기 흉한 숫자 주소로 변하기 때문이죠. 계속 영문 주소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쥐뿔에서 제공해 주어야 하는데,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기대를 한다고 해도 5% 정도? 저의 짧은 소견인 만큼 틀리기를 바랍니다.

결론은?

저를 서클에 추가해 주세용~ㅇ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